4월 3일 주일찬양 Worship leader 정승현 목사 LATKC Worship 1. 난 예수가 좋다오(많은 사람들) A 2. 살아계신 주 A 3. 나의 믿음 주께 있네(오직예수) A #LA 감사한인교회 #정승현 목사 #LATKC #LATKC Worship
4월04일 부활주일예배 제목: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말씀: 요한복음 11:25~27 설교요약 예수님의 부활은 세상의 어떤 과학도 어떤 사람의 이성으로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실재적인 역사적인 사건입니다. 우리는 이천 년 전에 발생한 이 역사적 사건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을때에만 오늘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초대교회가 세워지는데 아주 결정적인 역활을 합니다. 예수님 부활이 없었다면 예수님은 그리스도로 인정 받지 못했을 것이고 또한 예수님의 부활이 없었다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
2021년 4월3일 고난주간 사순절 40일 아침묵상(40일차) 말씀: 마태복음 27:57-66 메시지요약 사순절 마지막 날입니다. 오늘 말씀에는 예수님이 살아계셨을 때 하신 말씀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등장을 합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는데 음모를 꾸몄던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내가 사흘 후에 다시 살아나리라”라고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였습니다. 그들은 혹시나 제자들이 예수님의 시체를 훔쳐가서 거짓으로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할까봐 두려워하여 경비병을 무덤 앞에 세워둡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예수님의 부활을 …
2021년 4월2일 고난주간(성금요일) 사순절 40일 아침묵상(39일차) 말씀: 이사야 53:4-6 메시지요약 오늘은 성 금요일입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모든 죄를 담당하시고 대신 죽으신 날입니다.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를 지시기 전에 수많은 채찍을 맞아 살점이 떨어지는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을 향해 침을 뱉었고 뺨을 때렸으며 결국 예수님에 손과 발에 못을 박았습니다. 예수님은 그 십자가의 고통이 얼마나 컷는지 절규하시는 장면이 마태복음 27장에 나옵니다. “제구시쯤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 질러 이르시되 엘…
2021년 4월1일 고난주간 사순절 40일 아침묵상(38일차) 말씀: 마태복음 27:11-26 메시지요약 오늘 우리가 읽은 본문에 내용은 본디오 빌라도가 예수님을 심문하는 모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느냐 아니면 그냥 풀어 주느냐를 결정하는 내용의 말씀입니다. 그런데 오늘 말씀을 보면 본디오 빌라도는 “사람들을 필요”로 하는 그런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의 눈치를 보고 자신이 한 행동이 옳지 않은 길이라는 것을 알았지만 그 옳지 않은 길을 택하고 맙니다. 이런 면에서 그는 하나님을 두려워하기 보다는…
2021년 3월31일 고난주간 사순절 40일 아침묵상(37일차) 말씀: 시편 139:1-13 메시지요약 우리는 나를 알아주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특별히 내가 일일이 말하지 않더라도 나를 알아주는 사람이있다면 그런 사람을 좋아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무엇보다도 나를 알아주는 사람을 만나면 우리는 편안함을 느끼고 만족함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오늘 우리가 읽은 시편 말씀에 의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너무나 잘 아시는 분이십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만드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주께서 내 내장을 지으시며 나의 모태에서 나를 …
2021년 3월30일 고난주간 사순절 40일 아침묵상(36일차) 말씀: 마가복음 11:15-18 메시지요약 오늘 말씀은 예수님께서 성전에 들어가셔서 성전 안에서 매매를 하는 모든 사람들을 내쫓으시는 장면인데 이들을 보고 얼마나 화가 나셨는지 돈을 바꾸는 사람들의 상과 비둘기 파는 사람들의 의자를 둘러 엎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성전을 더럽힌 자들을 추방하시면서 그들이 “만민의 기도하는 집”을 “강도의 소굴”로 만들었음을 책망하셨습니다. 성전은 거룩하신 하나님이 임재하시는 곳입니다. 그러나 그 당시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은 성전 안에서…
2021년 3월29일 고난주간 사순절 40일 아침묵상(35일차) 말씀: 마태복음 26:69-75 메시지요약 오늘 우리가 읽은 말씀은 베드로의 세번 부인에 관한 내용입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밤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마26:34). 아마도 베드로는 이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나는 절대 어떤 순간에도 당신을 부인하지 않겠습니다” 라고 결심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잡히시고 난 후 베드로에게 배반의 시간이 다가 왔습니다. 베드로가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대제사장이 사…
2021년 3월27일 사순절 40일 아침묵상(34일차) 말씀: 데살로니가전서 5:19 메시지요약 열왕기하 2장에 보면 어느 날 엘리야는 하나님의 부름심을 받고 곧 이 땅에서 떠날때가 왔음을 알게됩니다. 엘리야는 자신이 하나님께로 가는 마지막 순간이 다가왔음을 알고 자신의 제자인 엘리사에게 무엇을 해 주기를 원하는지를 묻는 장면이 나옵니다. “나를 네게서 데려감을 당하기 전에 내가 네게 어떻게 할지를 구하라”. 이때 엘리사는 무엇을 구했습니까?. “당신의 성령이 하시는 역사가 갑절이나 내게 있게 하소서” (왕하2:9). 엘리사는 …
2021년 3월26일 사순절 40일 아침묵상(33일차) 말씀: 마태복음 26:47-56 메시지요약 오늘 우리가 읽은 본문은 예수님께서 체포를 당하시는 내용입니다. 사실 예수님은 열두 군단이 더 되는 천사를 통해서 그들을 무력으로 제압하실 수 있었지만 무력을 포기하시고 체포를 당하십니다. 왜냐하면 칼을 가지고는 이룰수 없는 선지자들의 글을 이루시려 이 땅에 오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면서 칼을 들고 있어야 안심을 하고 사는 경향이 있습니다. 교회에서도 세상에서도 내가 더 날카로운 칼을 가지고 있어야 우리는 사람들이 자…